기사 메일전송
이든티앤에스, 부산광역시와 업무 자동화 기술 검증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국산 RPA 솔루션을 통한 대국민 행정 서비스 향상 모델 개발 가능성 열어
  • 기사등록 2021-04-16 15:34:29
  • 수정 2021-04-16 15:36:17
기사수정

이든티앤에스 RPA 솔루션 ‘웍트로닉스’

기업 디지털화 솔루션 전문 기업 이든티앤에스(대표 김연기)는 부산광역시와 함께 행정 서비스 업무 자동화를 위한 기술 검증(PoC, Proof of Concept) 협약을 체결하고 실증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산시 차원의 행정 업무 디지털 전환을 위한 RPA(Robotics Process Automation) 솔루션 도입 사전 단계로, 시가 수행하는 업무를 어떻게 자동화할지 검증하는 과정이다. 부산시는 이를 위해 이든티앤에스의 국산 RPA 솔루션 ‘웍트로닉스’를 기술 검증 대상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든티앤에스는 올 2월 체결된 협약을 통해 부산시가 추진하려는 업무 자동화 범위를 정리하고, 해당 범위에 RPA 솔루션을 적용해 시범 사례를 만든 뒤 적용 효과성 분석 보고서를 부산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RPA 솔루션은 기업, 정부 기관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핵심 솔루션으로 주목받으면서 국내외 여러 전문 솔루션 기업이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가 늘면서 소프트웨어(SW) 로봇이 업무를 대신 수행하는 RPA 솔루션의 필요성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부산시는 공무원들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적극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들일 수 있도록 단순 반복 업무를 SW 로봇이 수행하는 업무 자동화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부산시민의 대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든티앤에스 김연기 대표는 “미국 괌 전력청(Guam Power Authority)은 자사 RPA 솔루션을 통해 업무 자동화를 구현해 수작업 업무의 80%를 줄였다는 결과를 보고하기도 했다”며 “이번 기술 검증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정부, 공공 기관의 업무 효율화 및 대국민 행정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anjaenews.com/news/view.php?idx=3624
기자프로필
  • 황사연 기자 황사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sjnsy@sanjaenews.com

    산재신문은 더 건강하고 더 안전한 일터를 만들어 갑니다.

    뉴스제보, 취재요청, 광고문의
    ■ 전화: 02-598-6200
    ■ 카카오톡: 카카오톡 검색창에 '산재신문' 검색 후 채널추가
    ■ 이메일: 5986200@naver.com
    ■ 홈페이지: 하단 고객센터

    기사 및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산재신문에 있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우측/모바일/산재초기대응하단문구
우측/아플땐쉬어가세요
우측/모바일/심사청구
건강안전+더보기
재활복지+더보기
최근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