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한양행, 임직원 나눔 결실로 장애인 복지 증진 지원 - 4년째 임직원 자발적 기부물품 경매 바자회 진행 후 수익금 전달 ESG경영 선…
  • 기사등록 2023-01-11 01:53:49
  • 수정 2023-01-11 02:01:41
기사수정

유한 경매바자회 수익금 전달식. 왼쪽 세 번째부터 유한양행 김재훈 ESG경영실장, 굿윌스토어 한상욱 본부장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최근 ‘기부 물품 경매와 바자회’ 행사 수익금과 회사 기부금을 더해 총 1823만원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전달된 수익금은 전액 장애인 복지 증진에 사용될 예정이다.

유한양행의 ‘기부 물품 경매’ 행사는 기부금 마련은 물론, 물품 재사용을 통한 친환경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2019년부터 4년째 진행해 온 연말 나눔 활동이다. 물품 기부와 구매 모두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

조욱제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들은 의류, 액세서리, 소형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물품을 기부했다. 지난해 12월 26일~27일 양일간 진행된 온라인 경매 행사에는 하루 평균 약 300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환경을 고려한 물품 재사용과 기부금 마련에 적극 동참했다. 이어 12월 28~29일에는 ‘바자회’를 진행했다. 바자회에서는 회사가 기부한 생활용품, 임직원 기부물품, 굿윌스토어가 기부 받은 제품 등이 함께 판매돼 행사를 더욱 다채롭게 했다.

또한 유한양행은 2018년부터 연간 임직원 봉사 시간을 금액으로 환산해 경매 수익금과 함께 기부하고 있다.

유한양행 임직원들은 코로나19로 대면 봉사가 어려웠던 지난해에도 플로깅(쓰레기를 주우며 조깅을 한다는 의미의 용어), 비대면 나무 키우기 등의 친환경 활동과 초·중·고생 온라인 멘토링 등의 비대면 활동을 통해 총 2842시간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해 10월에는 사내 기부 활동 ‘지구를 위한 옷장 정리’를 통해 임직원 400여 명이 의류 및 물품 2만점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하기도 했다.

창업자 고(故) 유일한 박사의 정신을 계승하는 가족회사의 사회적 책임도 지속되고 있다. 유한양행은 유한재단 및 가족 회사(유한킴벌리, 유한화학 등)와 함께 매년 연말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지난해 연말에는 총 4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바 있다.

창립 100주년을 앞둔 유한양행은 ‘인류와 지구의 건강, 더 나은 100년’이라는 ESG 비전을 수립하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anjaenews.com/news/view.php?idx=11420
기자프로필
  • 황사연 기자 황사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sjnsy@sanjaenews.com

    산재신문
    올바른 정보와 깊이 있는 분석으로 더 건강하고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뉴스제보, 취재요청, 광고문의 등은 하단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사 및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산재신문에 있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산재초기대응우측/모바일
오른쪽/세로배너/산재카페/커피커피
심사청구/우측/모바일
건강안전+더보기
건강안전 주요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