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스러기사랑나눔회,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진로 및 역사문화체험 완료 - 윤세영, 변금옥 아너 기탁으로 아동들이 다양한 진로와 문화 체험
  • 기사등록 2023-01-06 18:49:27
  • 수정 2023-01-06 18:59:14
기사수정

춘향봄볕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경주 불국사를 탐방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대표 윤종선)는 지난해 12월 22일 윤세영, 변금옥 아너 지정 기탁으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진로 및 역사문화체험을 완료했다.

농어촌 소외 지역 아동에게 진로 및 역사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이 사업은 아동이 진로 체험을 통해 아동 자신의 다양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했다.

하남공립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총 8개의 지역아동센터, 약 250명 아동은 국립경주박물관, 수원화성, 광화문광장, 현충사, 종묘, 불국사 등 여러 유적지를 탐방하며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순천잡월드, 한국잡월드, 키자니아 견학 등을 통해 아동들이 평소 궁금했던 여러 가지 직업에 대해 체험했다.

신선임 연당별빛지역아동센터 생활복지사는 “잠수부, 그림 작가, 뮤지컬 배우 등 다양한 꿈을 가진 아이들이 자신의 장래 희망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체험을 통해 더 깊이 있게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임미정 춘양봄볕지역아동센터 생활복지사는 “부모님과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게 쉽지 않은 아이들인데 좋은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들의 진로에 대해 여러 가지 체험을 하게 돼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윤종선 부스러기사랑나눔회 대표는 “성장기를 보내는 많은 아동·청소년이 다양한 역사·문화, 직업 체험을 통해 건강한 대한민국의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며 자신의 꿈을 키우도록 더욱 노력하고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anjaenews.com/news/view.php?idx=11419
기자프로필
  • 이장용 기자 이장용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jyl@sanjaenews.com

    산재신문
    올바른 정보와 깊이 있는 분석으로 더 건강하고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뉴스제보, 취재요청, 광고문의 등은 하단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사 및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산재신문에 있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산재초기대응우측/모바일
오른쪽/세로배너/산재카페/커피커피
심사청구/우측/모바일
건강안전+더보기
건강안전 주요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