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손만세 활동 성황리에 종료
  • 기사등록 2023-01-06 18:47:34
  • 수정 2023-01-06 18:53:22
기사수정

시립강동청소년센터가 손만세(손으로 만들고 나누는 세상)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2022년 11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손만세(손으로 만들고 나누는 세상)’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손만세 활동은 참가 청소년들의 영어 재능을 통해 지구 반대편 개발도상국 아이들에게 영문 동화책을 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온라인 비대면 봉사활동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온라인 자원봉사 소양 교육을 시작으로 영문으로 자기소개, 영문 동화책 소개, 영문 동화책 퀴즈 제출 활동 등의 5회기 활동을 11월에서 12월까지 2회 진행했다.

참가 청소년은 “기본적인 영어 재능만으로도 필요한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했다”며 “활동 참여에 만족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들이 활동에 참여해 완성한 영문 동화책은 NGO 단체와 연계해 해외 아이들에게 나눠 줄 예정이다.

강정숙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관장은 “지속적인 온라인 비대면 봉사활동을 청소년들에게 제공해 청소년 활동 참여의 다양성을 제시하고, 재능을 이용한 봉사활동을 확대해 청소년들이 자존감을 향상하고, 이타심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anjaenews.com/news/view.php?idx=11408
기자프로필
  • 이장용 기자 이장용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jyl@sanjaenews.com

    산재신문
    올바른 정보와 깊이 있는 분석으로 더 건강하고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뉴스제보, 취재요청, 광고문의 등은 하단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사 및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산재신문에 있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산재초기대응우측/모바일
오른쪽/세로배너/산재카페/커피커피
심사청구/우측/모바일
안전보건+더보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더보기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