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022 한국여성장애인연합 정책토론회 참석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오화영 교수, 장애여성지원법 제정 촉구…
  • 기사등록 2023-01-06 18:46:53
  • 수정 2023-01-06 18:52:02
기사수정

장애여성지원법 제정 촉구를 위한 정책토론회 전경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는 사회복지학과장 오화영 교수가 12월 23일 사단법인 한국여성장애인연합이 주최한 ‘한국여성장애인연합 정책토론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개최됐고 현장 참여 및 온라인 참여 동시 진행됐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오화영 교수는 ‘장애여성지원법 제정 촉구를 위한 정책토론회’에서 발제를 맡았다.

오 교수는 ‘권리과점에서 본 장애여성지원 정책방안 모색’이라는 주제 발제를 통해 장애여성의 다중차별과 교차차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장애인지·성인지 관점에서 접근해야 하며 여성장애인의 보편적이면서 특수한 욕구를 권리의 차원에서 다룰 것을 강조했다. 또한 장애와 젠더과점이 반영된 장애여성지원 단독법률을 근거로 할 때 정책의 실효성과 통합성이 추구될 수 있음을 주장했다.

오화영 교수가 학과장으로 있는 글로벌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는 10여 년간 전문 사회복지사 양성을 목표로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함과 동시에 비교과과정으로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생 개별 맞춤형 온·오프라인 학습 지도와 상담, 특강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3월부터 사회복지학부로 확대 개편될 예정이다.

졸업 시 사회복지학사 취득과 함께 사회복지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2급, 실버전문복지사와 같은 전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복지심리상담사, 복지시설경영사, 라이프코치, 헬스케어관리사 수료증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과정을 이수함으로써 사회복지학사 학위와 함께 치매케어학사 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10일까지 2023학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원서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 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anjaenews.com/news/view.php?idx=11406
기자프로필
  • 이장용 기자 이장용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jyl@sanjaenews.com

    산재신문
    올바른 정보와 깊이 있는 분석으로 더 건강하고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뉴스제보, 취재요청, 광고문의 등은 하단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사 및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산재신문에 있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산재초기대응우측/모바일
오른쪽/세로배너/산재카페/커피커피
심사청구/우측/모바일
안전보건+더보기
재활복지+더보기
고용&비즈+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