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랩, 민간임대주택 모든 것 총정리한 ‘현직 세무사가 알려주는 주택세금과 주택임대사업자 실무 바이블’ 출간 - 최신 개정안 반영한 주택임대사업의 든든한 길잡이
  • 기사등록 2022-12-24 18:37:00
  • 수정 2022-12-24 23:59:51
기사수정

현직 세무사가 알려주는 주택세금과 주택임대사업자 실무 바이블, 박지성 지음, 450p, 2만4000원

잦은 세법 개정으로 주택임대사업에 난항을 겪는 사람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선사할 필독서가 출간됐다.

북랩이 민간임대주택을 가진 주택임대사업자라면 꼭 알아야 할 민간임대주택법, 부동산거래신고법, 각종 세금 규정을 다룬 ‘현직 세무사가 알려주는 주택세금과 주택임대사업자 실무 바이블’을 펴냈다.

주택임대사업자는 민간임대주택법에 의거한 공적 의무를 준수하는 대신, 지방세와 국세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현재,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세법이 자주 개정되면서 각종 예외와 복잡해진 법규가 크게 늘었다. 이에 따라 주택임대사업자들은 최신 개정안을 숙지할 필요가 생겼다.

이 책은 민간임대주택법상의 의무 사항부터 과태료, 부동산거래신고법상 주택임대규정, 임대소득세,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까지 다양한 법령 가운데 주택임대사업자에게 도움이 될 조항들만 모아 한 권에 정리했다.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판례와 예시 문제, 그 외에도 국회에서 현재 논의되고 있는 사안까지 모두 실어 이해를 도왔다. 이를 통해 법조문을 정리하고 요점을 강조하는 것만으로는 해소되지 않을 의문점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저자 박지성은 2003년 40기 세무사 자격증을 취득한 현직 세무사로,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세무학 박사를 수료했다. 세무사로서 천재교육, 천재교과서, 더존디지털웨어, 서울시청, 신창세무법인 등을 거쳐 조세일보 세무상담위원, 부산지방세무사회 연수교육위원을 역임했다. 현재는 세무회계 지성의 대표로 재임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anjaenews.com/news/view.php?idx=11361
기자프로필
  •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kmj@sanjaenews.com

    산재신문
    올바른 정보와 깊이 있는 분석으로 더 건강하고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뉴스제보, 취재요청, 광고문의 등은 하단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사 및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산재신문에 있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산재초기대응우측/모바일
오른쪽/세로배너/산재카페/커피커피
심사청구/우측/모바일
안전보건+더보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더보기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